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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이야기

3기 신도시 교통계획 - 고양창릉 º 부천 대장에서 서울까지 30분

by 서문 2022.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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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514-3기-신도시와-교통계획

3기 신도시에서 교통계획이 중요한 이유

경기·인천에서 서울로

통근·통학하는 사람 1,468,201명

수도권 신도시는 서울로 이동하는 인구가 많아

이동에 불편하지 않도록 교통망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수도권 주택공급과 함께 교통계획도 마련하는 것입니다. 

 

190514-3기-신도시와-교통계획-내지1

 

고양 창릉 ~ 서울어떻게 가도 30분 내!

고양 창릉에서

서부선 타고 여의도까지 25분!

경의중앙선 타고 용산까지 25분!

GTX-A 타고 삼성까지 30분!

 

- 여의도 등 좋아지는 서울 서부권 접근성

- 철도 이용이 늘어나면 줄어드는 자유로 정체

- 향동·원흥·창릉 지역 주민들의 지하철 이용이 편리

 

190514-3기-신도시와-교통계획-내지2

 

부천 대장 ~ 서울 어떻게 가도 30분 내!

고양 창릉에서

서부선 타고 여의도까지 25분!

경의중앙선 타고 용산까지 25분!

GTX-A 타고 삼성까지 30분!

 

- 여의도 등 좋아지는 서울 서부권 접근성

- 철도 이용이 늘어나면 줄어드는 자유로 정체

- 향동·원흥·창릉 지역 주민들의 지하철 이용이 편리Super-BRT 타고 김포공항까지 15분

 

GTX-B 타고 여의도까지 25분

고강IC부터 사당IC까지 30분

<지하철만큼 빠른 Super-BRT>

부천 대장 Super-BRT

부천과 김포공항을 잇는 간선급행버스체계로

버스전용 차로 이용과 입체 교차로 정지 없는 운행으로 지하철만큼 빠릅니다

 

190514-3기-신도시와-교통계획-내지3

 

<입주 시 교통불편이 없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

남양주∙하남산∙인천∙고양∙부천 3기 신도시 5곳은

‘지구지정제안단계’부터 교통대책을 세워 기존보다 2년 빠름

고양선(새절역↔고양시청) , Super-BRT,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사업 등은

100% 광역교통부담금으로 되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이 아니므로 사업기간 단축이 가능

 

 

 

3기 신도시 고양 창릉 공공분양 사전청약

1. 서울 곁에서 편리한 교통, 풍부한 녹지와 탄탄한 호재를 누리는 고양 창릉 공공분양 지구 내 GTX역 신설 예정 첨단일자리 중심의 직주근접 자족공간 확보 문화유산과 연계한 역사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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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 신도시 고양 창릉 지구

1. 고양창릉 공공주택지구 1) 지구명 고양창릉 공공주택지구 2) 위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동산동, 용두동, 향동동, 화전동, 도내동, 행신동, 화정동, 성사동, 화정동 일원 3) 면적 7,89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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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수도권 광역급행 철도망

GTX란? 수도권 외관과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를 가리키는 것으로 수도권의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07년 경기도가 국토교통부에 제안해 추진되었다. 그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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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 신도시 추진방향 및 특징

1) 신도시 지구 지정과 입지 선정 1차 지정 :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인천 계양 2차 지정 : 고양 창릉, 부천 대장 3차 지정 : 광명 시흥 총 449.6만 m2의 면적에 총 16.7만 가구를 공급할 계획 서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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