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에서 교통계획이 중요한 이유
경기·인천에서 서울로
통근·통학하는 사람 1,468,201명
수도권 신도시는 서울로 이동하는 인구가 많아
이동에 불편하지 않도록 교통망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수도권 주택공급과 함께 교통계획도 마련하는 것입니다.
고양 창릉 ~ 서울어떻게 가도 30분 내!
고양 창릉에서
서부선 타고 여의도까지 25분!
경의중앙선 타고 용산까지 25분!
GTX-A 타고 삼성까지 30분!
- 여의도 등 좋아지는 서울 서부권 접근성
- 철도 이용이 늘어나면 줄어드는 자유로 정체
- 향동·원흥·창릉 지역 주민들의 지하철 이용이 편리
부천 대장 ~ 서울 어떻게 가도 30분 내!
고양 창릉에서
서부선 타고 여의도까지 25분!
경의중앙선 타고 용산까지 25분!
GTX-A 타고 삼성까지 30분!
- 여의도 등 좋아지는 서울 서부권 접근성
- 철도 이용이 늘어나면 줄어드는 자유로 정체
- 향동·원흥·창릉 지역 주민들의 지하철 이용이 편리Super-BRT 타고 김포공항까지 15분
GTX-B 타고 여의도까지 25분
고강IC부터 사당IC까지 30분
<지하철만큼 빠른 Super-BRT>
부천 대장 Super-BRT는
부천과 김포공항을 잇는 간선급행버스체계로
버스전용 차로 이용과 입체 교차로 정지 없는 운행으로 지하철만큼 빠릅니다
<입주 시 교통불편이 없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
남양주∙하남산∙인천∙고양∙부천 3기 신도시 5곳은
‘지구지정제안단계’부터 교통대책을 세워 기존보다 2년 빠름
고양선(새절역↔고양시청) , Super-BRT,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사업 등은
100% 광역교통부담금으로 되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이 아니므로 사업기간 단축이 가능
[출처] 고양 창릉 부천 대장까지 30분 작성자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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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 신도시 고양 창릉 공공분양 사전청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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